| 교육목표 | 바른 인성을 갖추고 공동체의 꿈을 향해 도약하는 경북인 |
|---|
| 교육중점활동 |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설계로 배움이 즐거운 학교 만들기 | - 1. 집단지성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설계
- 2. 지역특색을 반영한 체험활동의 다양화
- 3.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학생중심의 수업
- 4. 평가방법의 혁신 및 정의적 능력 평가 실시
- 5.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교원역량강화
- 6. 자율장학 활성화를 통한 수업전문성 향상
|
|---|
배려와 나눔으로 학교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| - 1. 학생·학부모 상담 활성화
- 2. 다양한 성장 잠재력이 존중되는 교실 만들기
- 3. 자율적인 학생자치를 통한 인권 존중 프로그램 활성화 및 정착
- 4. 어울림으로 행복한 돌봄이 있는 폭력없는 교실 만들기
- 5. 지역과 연계한 문화․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교실 만들기
- 6. 평화교육을 통한 배려와 나눔의 실천교육 향상
|
|---|
지역사회와 함께 꿈과 끼를 키우는 학교 만들기 | - 1. 학교·교사·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꿈을 끼우는 진로교육 강화
- 2. 창의적 체험활동의 확대로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
- 3. ‘꿈’이 있는 나를 가꾸기
- 4. 지역과 연계한 진로직업 탐방 및 사회 窓(창)교육 활성화
- 5.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활성화
- 6. 진로와 연계한 학생중심 자율동아리활동 내실화
|
|---|
| 역점교육활동(3터 만들기) |
|---|
| 1. 배움터 만들기 | - 1-1. 자기주도적인 다양한 독서활동 운영
- 1-2.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사역량 강화
- 1-3.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 재구성
- 1-4.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교과 체험학습 및 교과 융합교육 활성화
- 1-5. 소외가 없는 배움터 만들기
- 1-6. 교사의 역할 증대를 통한 민주적 학교 운영
|
|---|
| 2. 행복터 만들기 | - 2-1. 경청과 코칭이 있는 학생·학부모 상담주간 운영
- 2-2.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운영
- 2-3. 학생이 계획하는 진로 현장체험학습 운영
- 2-4.인권이 숨쉬는 평화교육
- 2-5. 학생 중심의 학생자치회 활동 활성화
|
|---|
| 3. 꿈터 만들기 | - 3-1. 자유학년제 운영
- 3-2.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는 방과후활동
- 3-3.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협력 프로그램 운영
- 3-4.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 탐색 교육
- 3-5.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수리제 및 체육대회
- 3-6. 공동체의식·창의적역량을 함양하는 동아리활동 활성화
|
|---|